공지사항

메디스치과의 다양하고 새로운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2022-10

04

본문

서면 메디스치과 김소정 원장, 복지부장관상 수상


내달 교정학회 정기학술대회서 시상 예정 …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장기 참여 공로 인정

6743e353a2d384d52bdbfec483af2a4e_1664858864_0255.jpg 

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회장 백승학 이하 봉사회) 소속 연세바른치과교정과치과의원 권병인 원장과 메디스치과의원 김소정 원장이 오랫동안 참여한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는 10월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백승학 이하 교정학회) 정기학술대회 기간 중에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권병인‧김소정 원장은 그동안 교정학회와 봉사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에 장기간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워 적절한 시기에 교정치료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교정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봉사 사업으로 지난 2021년까지 1,560명의 청소년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올해 2022년에도 98명의 청소년들을 상대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권병인 원장은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참여가 치과교정의로서 할 수 있는 좋은 봉사 기회라 생각했다”며 “사업에 참여하며 학생들과 주고받은 많은 인연들이 더 큰 감동과 가르침을 주었는데, 이런 큰 상까지 받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소정 원장도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을 통해 교정 치료를 받은 청소년들 대부분이 훌륭하게 잘 자라줘 큰 보람이 됐다”며 “기회를 준 봉사회에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봉사회 백승학 회장은 “우리 교정학회와 봉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에 긴 기간 동안 참여해준 두 분에게 감사하다”며 “더 많은 회원들의 동참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여러 청소년들에게 등불과 같은 존재가 돼 주길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출처 : 권병인‧김소정 원장, 복지부장관상 수상 - 건치신문 (gunchinews.com)